일상

[가양역] 타이어마트 가양점에서 타이어 교체했어요!

짹니 2020. 6. 8. 11:47

안녕하세요 잇님들

짹니입니다^^ ㅎㅎ

 

오랫만에 인사드리네요^^;;

자주 인사드렸어야하는데 

요샌 왜이리 바쁘고 정신 없는건지 ㅠㅠ

 

다시 정신차리고 일상을 끄적여 봅니다;;

 

새차를 구입하고 벌써 5년이란 세월이 흘렀어요

시간 정말 빠르죠 ㅎㅎ

그동안 장거리뛸때 저의 발이 되어주었던

타이어를 새걸로 교체 해야할 때가 온것 같아요ㅎ

 

 

 

뒷타이어중 왼쪽타이어는 그래도 아직 쓸만한데

오른쪽 타이어는 저렇게 찢어진 자국도 있고

한번은 못이 제대로 박혀서 빵구 때운적도 있었거든요 ㅠㅠ

그리고 더 대박인건...

 

 

앞타이어들... 헐..

갈라진거 보이시나요...ㅠㅠ

 

뒷타이어보다는 앞쪽 타이어가 마모가 빨리된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은 뒷타이어를 앞쪽 타이어와 교체하고 

조금 더 탄다고는 하는데 

 

저는 뒷타이어가 빵구도 나고 찢어지기도 해서

상태가 별로 좋지 않으니 

 

타이어 4짝을 다 바꾸기로 하고 

내 차의 새 신발이 되어줄 타이어를 골랐습니다ㅋ

요새 많이 팔린다는 금호타이어로 하기로 했어요

 

새차구입때 달려나온 콘티넨탈 제품은 많이 비싸기도하고

어차피 타이어가 소모품인데 메이커를 따지는거 보다는

실용적이고 검증된 국산 타이어로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고른게 금호타이어!!  

 

헌 신발을 벗고나니 브레이크 디스크가 보이네요 ㅎㅎ

사장님이 브레이크 디스크를 보시더니 

차 구입해서 타신지 5년이 넘었는데 

디스크가 많이 안달은거 보면 고속도로를 

많이 타셨냐고 물어보시더군요.

맞아요. 저 고속도로 탈때만 차 타고 다니고

가까운거리는 무조건 대중교통을 이용했었거든요 ㅋ

뭔가 좀 신기했다능 ㅋㅋ

 

새 신발을 갈아주기 위에 장비 위에 올려놓습니다 ㅋ

타이어 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되게 신기해요 ㅋ

자전거와는 물론 다르겠지만

자전거는 안쪽에 튜브가 따로 있는데

자동차 타이어는 안쪽에 튜브가 없고 

그냥 저기서 새타이어로 바꾼 뒤, 

공기만 채워주면 끝이더군요 ㅎㅎ

쫜~ 새 타이어로 교체 완료!!!

타이어를 새걸로 바꾸니 뭔가 깨끗해보여서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

 

 

직원분이 오셔서 저렇게 장비로 

나사를 조여주네요 

임팩트의 경쾌한 소리가 

시원시원 합니다 ㅋㅋ

타이어 휠 고정을 마치고 바로 휠얼라인먼트 작업도

바로 진행해주시네요 ㅋㅋ

 

일반도로를 자주 운행하시는 분들도 위험하긴하지만

저처럼 고속도로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타이어 상태를 항상 체크해주시는게 좋아요

 

저같은 경우는 차를 잘 안타다가 

한번 타면 장거리를 뛰기때문에 

특히나 주의했어야했는데

저정도로 마모가 된 상태에서 

고속도로를 막 타고 다녔다니...

사장님께서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시더군요..ㅜ

 

이제 곧 여름이니 우리 잇님들도

여름 휴가를 준비중이실텐데

타이어 상태 한번 체크해보시고 

관리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2달에 한번씩 와서 타이어 상태 체크하고 가라고하네요ㅎㅎ

지금까지 "중고타이어 와! 싸다" 가양점에서 

타이어 교체한 후기 포스팅 해봤습니다.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잇님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어용^^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 전구를 LED 전구로 갈아보았어요  (16) 2020.05.10